티스토리 뷰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중계

여러분 반갑습니다. 오늘은 재밌는 축구 경기가 많이 열리는 날입니다. 우리나라 선수들의 경기도 있지만 가장 재밌는것은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 경기일것 같은데요. 일단 이 동남아시안게임 결승전에 올랐습니다. 60년만에 우승에 도전하는 베트남축구가 어떤 성적을 거둘지 궁금하군요.

12월 10일 오늘 열리는 이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결승전 축구 중계는 저녁 9시에 진행됩니다. 22세 이하 대표팀을 이끄는 박항서 감독은 60년 만에 처음으로 금메달에 도전을 하는데요. 이번에도 박항서 매직은 성공할까요?

 

 

SEA대회에서 1959년에 우승했던 베트남은 60여년만에 다시한번 결승전에서 우승을 노리고 있는데요. 이번대회에서 4승 1무를 기록하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경기는 스포티비와 SBS 스포츠에서 중계됩니다.

 

2019년에 베트남 축구 대표팀이 얻은 성과는 실로 놀랍습니다. 다양한 국제대회에서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데요. 2018년 스즈키컵을 시작으로 엄청난 속도로 성장하고 있어서 많은 축구 팬들이 지켜보고 있죠.

 

 

 

 

사실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결승전이 성사될것이라고는 많은 분들이 예상하지 못했는데요. 강력한 라이벌 팀인 태국이 있었기 때문이죠. 하지만 마지막 경기에서 2:2로 무승부를 기록하면서 베트남은 준결승에 올라가게 되었습니다.

베트남은 이번 인도네시아 결승전에 앞서 준결승에서 캄보디아를 만났습니다. 약팀 이었긴 하지만 어떤 전술을 보여줄지 궁금했는데요. 이날 경기에서 베트남은 4:0이라는 큰 점수차이로 멋지게 승리를 쟁취했습니다. 이미 작년이엇던가요? AFC U22대회에서도 좋은 경기력을 보여주엇던 선수들이 주축이었죠.

개인적으로는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축구 중계에서 가장 주의 깊게 보려는 선수가 한명 있습니다. 바로 응우엔 꽝하이 선수인데요. 단신이지만 축구는 신장으로 하는것이 아니라는것을 증명하는 멋진 선수중 한명이죠. 현재 중국리그에서 활약하고 있고 주로 프리킥을 참 잘차더군요.

물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우리나라와 비교한다는 실력에 차이가 많이 나고 있습니다. 피파랭킹만 봐도 차이는 나지만 점점 빠르게 격차가 좁혀지고 있는 상황이니 우리도 분발해서 열심히 해야겠죠.

 

베트남과 인도네시아는 종종 대결을 하게 되는 팀입니다. 물론 많은 분들이 동남아시안게임 결승 축구 중계에서 이 두팀이 붙을 것이라고 생각하지는 못했다고 하는데요. 최근 역대 전적을 살펴보면 적어도 베트남이 패한적은 16년에 한번 정도 밖에 없더군요.

일단 오늘 결승전 축구 중계는 SBS와 스포티비를 이용해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워낙 국내에서도 이 경기에 대한 관심이 높은지 오늘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경기를 기다리는 분들도 많은데요.

이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축구 중계는 필리핀에서 열리고 있고 경기는 12월 10일 화요일 저녁 9시에 진행됩니다. 2019 동남아시안게임에서 남자 축구 금메달은 누가 될것인지를 궁금해지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베트남의 우승을 기원하고 있습니다.

아무튼 오늘 열리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중계를 보기전에 현 시점에서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아시아지역 예선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시겠지만 현재 베트남은 조 1위를 달려가고 있습니다.

일단 총 5개 팀이 조별 예선전을 치루고 있는데요. 베트남은 조에서 3승 1패를 기록하면서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같은 조에는 태국 , UAE,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가 함께 경쟁을 벌이고 있습니다.

첫번쨰 월드컵 예선전은 10월10일에 열렸는데요. 베트남은 말레이시아를 상대로 1:0 승리를 거두었습니다. 박항서 감독의 매직이 이어졌다는 것만 봐도 엄청난 것이죠. 진짜 최근에 말레이시아에게는 안지는 군요.

2번째 경기는 오늘 SEA대회 결승전에서 만나게 되는 베트남 인도네시아의 대결이었습니다. 물론 성인 대표팀이기는 하지만 3:1로 베트남이 대승을 거두었죠. 오늘도 이와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지는 지켜봐야죠.

 

 

마지막 베트남과 UAE 경기에서도 1:0으로 승리하면서 조 1위를 지켜가고 있습니다. 오늘 열리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축구 중계에서 우승을 할 수 있을지 기대해 보면서 즐거운 시청되시기 바랍니다.

댓글